일본/오사카

간사이공항에서 라피트 타는 방법

원양산물고기 2015. 12. 26. 23:59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사카 여행의 첫번째 관문인 간사이공항에서 라피트(Rapi:t)를 타기 위한 과정을 사진을 통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글을 시작하기 앞서 이 글은 왕복 티켓 교환권을 구매하신 분 기준으로 작성되었다는 것을 미리 알립니다. 


아직 교환권을 구매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http://travelag.xyz/6 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간사이공항 터미널에서 나오기

가장 먼저 라피트 교환권을 실제 탑승권으로 교환하러 가야합니다. 일단 터미널에서 나와야 겠죠? 


1) 간사이공항 1터미널 2층 D,E 출구로 나오세요.

2) 호텔 닛코(Hotel Nikko) 표지판을 찾아서 나오셔도 됩니다.

3) 2터미널에서 오신 분들은 호텔 닛코에서 무빙워크를 타고 쭉 오시면 됩니다.




위 방법에 따라 출구로 나오신 후 구름다리를 건너시면 위 사진과 같은곳에 도착합니다.


2. 라피트 왕복권 -> 탑승권으로 교환하기

라피트를 탈때는 라피트 왕복권 자체로는 탑승이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공항 매표소에서 실제 탑승권으로 교환해야만 탑승이 가능합니다.



난카이 공항 매표소로 가려면 위 사진에서 좌측 방향의 주황색 코너로 가셔야 합니다. 사진에서도 보이듯이 코너에 Central Osaka라는 글자가 적혀 있으니 잘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매표소에 도착했다면 창구로 간후 한국에서 미리 발급받은 라피트 교환권을 직원에게 제출하세요. 제출한 교환권은 오사카에서 다시 공항으로 올때 사용해야 하므로 도장만 찍고 돌려줍니다. 



참고로, 라피트 교환권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 교환권은 갈때, 올때 모두 필요하므로 잃어버리지 않게 잘 보관하셔야 합니다.


www.kaidee.com


참고.

1) 일본어를 못하신다고 해서 긴장할 필요는 없습니다. 직원들은 영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간단한 영어만 하실줄 안다면 쉽게 표를 교환하실수 있습니다.


2) 표를 교환할때 별다른 요청이 없다면 현 시간에 가장 가까운 라피트를 예약해 줍니다.



직원이 교환권을 확인한 후 위 사진과 같은 탑승권을 하나 줍니다.

이때 탑승권을 읽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참고 (탑승권 읽는 방법).



1号車 23番: 탑승하셔야 하는 좌석이 1호차 23번석이라는 소리입니다.

7:58  : 탑승하실 열차가 7시 58분에 출발한다는 소리입니다.


3. 탑승하기

탑승권을 발권한 후 바로 뒤를 돌면 있는 주황색 NANKAI 개찰구 쪽으로 향합니다. 



개찰구에 아까전 발급받은 탑승권을 넣고 통과하신 다음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쭉 내려오세요.



내려오시면 사진과 같은 시계탑이 있습니다. 여기서 라피트를 타는 플랫폼은 사진상에서의 우측, 잘 안보이시겠지만 오른쪽 기둥 아래 1번이라 써있는 곳입니다.



이 사진에 있는 파란색 기차가 바로 라피트입니다. 가끔씩 피치로 도색된 흰색 열차가 오기도 하는데 이것도 역시 라피트이므로 당황하지 마세요~


시간에 맞춰 알맞은 차량, 좌석에 탑승합시다.



라피트를 타게 되면 내부는 사진과 같이 아늑하게 되어있고, 짐은 좌석 상단 서랍에 넣을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참고. 

서랍에 보통 크기의 캐리어는 잘 들어가지만 큰 캐리어는 사진과 같이 따로 둘곳이 필요해 보입니다.